By RACCUN

에멜랄드 빛깔에 바다,협재해변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변을 추천한다면 협재해변이다. 위치는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하며, 제주 올레 14코스의 일부이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을 하고 있고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하다.


꽉 막힌 도심의 많은 사람들 틈에서 가끔 바다가 보고 싶어질 때, 협재는 머릿속에 떠오르는 바다의 모습과 가장 많이 닮아 있다. 그리고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깜을 서서히 풀려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쪽빛 물색과 넒은 해변, 고운 모래, 쨍하게 많은 날 얕은 물에서 물놀이를 즐겨도 좋고, 봄이나 가을에는 맨발로 모래를 밟으며 평화로운 기분을 만끽해도 좋다. 모두가 떠난 한적한 겨울 바다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협재의 바다는 물이 맑고 투명해 곳곳에서 물고기 떼를 쉬이 볼 수 있다. 여름에는 야간 개장을 하는데 수영도 가능하니 한여름 밤에 즐기는 색다른 경험이 될듯하다. 


협재해변은 경사가 완만해 수심이 얕고, 소나무 숲도 있어서 어린이가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의 휴가지로 좋다. 주위에는 다양한 카페와 맛집, 숙소들이 있고, 주변 관광지로는 한림공원, 금능해수욕장, 금능석물원, 원령선인장자생지 등이 있다.


위치 제주도 한림읍 협재리 2497-1 

ㅇㅇㅇㅇㅇㅇㅇ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